베이비뵨은 ‘국민 이유식 턱받이’로 불리며 주요 온라인몰 이유식기 선물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존 이유식기 라인업에 이유식을 처음으로 접하는 아기들을 위한 피딩(feeding) 라인을 추가해, 초기 이유식부터 완료기까지 전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아기용 그릇(이유식 볼)’과 ‘피딩 스푼(이유식 스푼)’, ‘베이비 피딩세트’로 색상은 파우더 핑크, 파우더 블루, 파우더 그린, 그레이 총 네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아기용 그릇’의 둥근 가장자리는 내용물을 쉽게 떠지도록 도와주며, 뒤집어 지지 않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음식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바닥 면이 단단하게 무게 균형을 이루고, 그릇의 바닥 테두리는 테이블 위에서 잘 움직이지 않게 패킹 되어 식사 중 그릇이 떨어지지 않게 도와준다.
지름 9cm, 무게 33.7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부모가 한 손으로 잡고 다른 한 손으로 쉽게 먹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성을 높였다.
‘피딩 스푼’은 이유식 시작 시기인 아기의 좁고 약한 입을 고려해 부드러운 앞머리와 얇은 폭이 특징이다. 손잡이는 길이 약 17.4cm로 길고 잘 휘어져 부모가 아이에게 음식을 먹이거나 음식물을 뜨기에도 편리하다. 스크래치에 강하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내구성을 갖췄다.
◆기네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트너십 기념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네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첫 글로벌 축구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해 국내에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기네스는 2024-2025 시즌부터 4년간 EPL 공식 맥주 및 공식 논알콜릭 맥주로 지정됐으며, 이번 스페셜 패키지 커버에는 현재 진행되는 2024-2025 시즌의 20개 구단 중 4개 구단의 선수 이미지가 들어가 눈길을 끈다. 패키지 세트는 기네스 드래프트 제품 6개와 한정판 기네스 글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기네스는 EPL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장 안팎의 축구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소비자와 전 세계의 열정적인 프리미어리그 팬들 사이에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기네스는 차별화된 마케팅, 창의적인 광고, 세계적인 스포츠 스폰서십의 경험을 활용해 흥미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축구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선사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기네스는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대한민국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한국이 세계적인 문화의 허브이자 아시아 마켓 중 기네스가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시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에 국내에서 촬영된 광고는 EPL 팬이라면 직업, 성별, 나이를 떠나 그 누구든 다같이 모여 기네스와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해당 광고는 기네스 코리아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TV CF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베이, 한국 역직구 톱 셀러 대상 ‘2024 셀러 밋업’ 성료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한국 역직구 톱 셀러들을 대상으로 ‘2024 셀러 밋업’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강남에 위치한 이베이 한국 사무실에서 진행된 ‘2024 셀러 밋업’에는 이베이 CBT 한국사업본부 유창모 본부장 등 이베이 한국팀을 비롯해 한국 톱 셀러 50여명이 참석했다. 1, 2부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베이 한국팀이 글로벌 온라인 역직구 사업 비전과 팁을 공유하고 셀러와 교류하는 시간을 보내 호응을 얻었다.
1부에서는 ▲역직구 사업 현황, ▲이베이 비즈니스, ▲셀러 지원 전략, ▲배송 및 반품 전략 등을 소개했다. 강연자로 나선 이베이 유창모 본부장은 “이베이는 압도적인 바이어 수와 코어 팬층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역직구 사업을 운영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며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팩트앤팩터스(Facts and Factors)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B2C 역직구 규모가 2030년 7조9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장 진입하기에 적기”라고 강조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리커머스 동향도 소개했다. 실제 한국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 중 중고제품 매출 비중이 35%로 명품, 트레이딩 카드 등이 글로벌 중고거래를 견인하고 있다. 이에 이베이는 역직구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셀러를 위해 배송 서비스 확대 및 개선, 프로모션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부는 파트별 담당 매니저들이 나서 ▲이베이맥 소개, ▲이베이 프로모션 소개 등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기 위해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베이 담당자와 셀러가 교류할 수 있는 그룹 간담회 시간을 마련했다. 이베이 매니저는 “이베이맥은 US사이트에 판매하는 제품을 영국, 호주 등 7개국 이베이 사이트에 등록 가능한 무료 서비스 툴로, 활용 시 마켓 규모를 40% 추가 확보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실제 이베이맥 사용 후 3개월 간 영국 매출이 3배(280%), 독일 매출 4배(360%) 증가한 셀러 사례를 소개해 큰 관심을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