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매드포갈릭, ‘와인 페어링’으로 경쟁력 강화 外

기사입력:2024-10-08 21:29: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양한 주종과 음료에 맞춰 음식을 매치하는 ‘푸드 페어링’이 젊은 층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와인의 성수기가 시작되는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가 ‘와인 페어링’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Garlic&Wine Specialty Dining Place)은 레드와인부터 로제와인, 샴페인 등 약 80여 종의 와인리스트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와인 주문 고객에게 바나나 크레이프 파우치, 밀 크레이프,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와인 페어링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완벽한 코스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매드포갈릭은 고객의 취향에 맞춰 메뉴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명 와인 생산지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와인을 독점으로 수입해 선보이는 PB와인도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국내 최초로 단 1,000병 독점 수입한 이탈리아 피에몬테 와인인 ‘엔조 바톨리 바롤로 부시아’와 ‘엔조 바톨리 바르바레스코 리오 소르도’ 2종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와인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보쌈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논현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한식과의 와인 페어링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기존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와 함께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한식과 조화가 좋은 와인들을 선별해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콜키지 프리 서비스 제공, 와인대학교와의 콜라보 행사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호텔업계도 와인 페어링을 앞세운 가을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엑스트림 차이니즈’ 고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전 세계 270여명 밖에 없는 마스터 소물리에 중 한 명인 ‘데니스 켈리’ 소믈리에가 손수 선정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임피리얼팰리스 서울 뷔페 ‘패밀리아’는 가을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어텀 시푸드’ 프로모션에서 별도 금액 추가 없이 하우스 와인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하우스 와인 무제한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피자힐에서 4종의 와인과 5종의 신선한 샐러드, 2종의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세미 와인 뷔페’를 마련했다.

◆형지엘리트 FC 바르셀로나 패션 브랜드 '바르사' 런칭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스페인 명문 축구 클럽 FC 바르셀로나의 공식 라이선스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 ‘바르사(Barça)’를 런칭하고, ‘크림(KREAM)’을 통해 판매에 나섰다.

‘바르사’는 ‘클럽 그 이상의 가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축구팬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구단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선보이게 됐다.

처음으로 공개하는 ‘바르사’ 제품은 반팔, 후드, 맨투맨, 모자 등 총 18종으로, 상품 라인은 FC 바르셀로나의 상징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한 스페셜 라인과 고유의 크레스트(문양)와 로고를 활용해 클럽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클래식 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스페셜 라인 디자인으로 '바르사' 한글 아트웍 제품이 있다. 화이트와 블랙 2종으로 마련한 반팔 티셔츠로 응원 문구와 브랜드명을 감각적인 한글 아트웍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화이트 반팔 티셔츠 앞면은 '힘내 바르사' 라는 문장을 붉은색 아트웍으로 프린트해 활기차고 열정적인 느낌을 더했고, 블랙 반팔 티셔츠는 '바르사' 브랜드명을 한글로 담아 포인트를 줬다. 스페셜 라인으로 볼캡도 선보인다. 볼캡 앞면에는 '바르사' 한글 아트웍을 볼륨 자수로 넣고, 옆면과 뒷면은 로고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기존 팬들의 취향은 물론이고 ‘블록코어룩(blokecore-look)’ 트렌드에 빠진 대중의 취향을 함께 저격하는 클래식 라인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바르사의 헤리티지를 담은 클래식 라인의 우븐 맨투맨 티셔츠는 클럽의 상징색인 네이비와 레드 컬러를 반반씩 배치하고 소매와 뒷면에 슬로건을 넣어 바르사 클럽의 전통성을 나타냈다. 특히 이 상품의 경우 오픈 직후 뜨거운 호응으로 인기템에 올라 빠르게 품절을 기록하며 현재 재입고, 예약 배송으로 판매중이다. 심플하고 베이직한 클래식 라인의 후드 티셔츠는 블랙, 멜란지, 그레이, 오트밀 등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는 컬러를 바탕으로 앞면 로고를 바르사의 상징색을 섞어 표현했다.

◆마녀공장, 3번째 플로깅 행사 ‘2024 함께줍깅’ 성료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산림 환경 정화를 위해 지난달 26일 진행한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마녀공장 ‘2024 함께줍깅’은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와 함께 산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지난달 26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봉산’ 일대에서 마녀공장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해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 하이킹(하이킹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펼쳤다.

플로깅 후에는 모아진 쓰레기를 활용해 정크아트 체험도 병행했다. 환경지표종이자 서울시 보호 야생동물인 ‘오색딱따구리’를 폐품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으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

‘2024 함께줍깅’은 플로깅 동참뿐만 아니라 고객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플로깅 활동에 필요한 마녀공장 비건 선크림 등 준비물로 구성된 ‘함께줍깅 키트’는 이벤트 오픈 후 빠르게 마감됐는데, 작년 두 번째 함께줍깅 당시 진행한 플로깅 키트 증정 이벤트와 비교 시 신청자가 61% 가까이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7.01 ▼11.85
코스닥 674.07 ▼7.49
코스피200 319.02 ▲1.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404,000 ▼122,000
비트코인캐시 597,000 ▲2,500
비트코인골드 44,370 ▼610
이더리움 4,37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1,500 ▲400
리플 1,162 ▲14
이오스 796 ▲6
퀀텀 3,90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500,000 ▲50,000
이더리움 4,37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1,500 ▲490
메탈 1,456 ▲16
리스크 1,257 ▼4
리플 1,163 ▲16
에이다 842 ▲15
스팀 26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48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596,500 ▲1,500
비트코인골드 41,230 ▲550
이더리움 4,37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1,350 ▲330
리플 1,164 ▲16
퀀텀 3,895 ▼105
이오타 1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