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약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UAE 두바이 등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로 약 2개월에 달하는 기간 동안 글로벌 스케일의 캠페인을 펼치는 것은 최초다.
이번 캠페인은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불닭 브랜드의 영역을 ‘맛’, ‘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고객경험(CX)을 극대화하고자,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가 불닭소스 및 음식을 비롯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구성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를 지닌 ‘스플래시 불닭’은 크게 3가지 구성으로 꾸려진다. 먼저 ‘불닭 라이더’는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누비며 불닭소스를 나눠주고,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소셜 스턴트 방식의 프로모션이다. 실제로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소스 익스체인지’는 누구나 냉장고에 오래된 소스 하나쯤은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불닭 어워즈’는 팬덤 기반으로 성장한 불닭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어워즈로, 팬들의 사연을 공모 받는 구성으로 꾸려진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플래시 불닭’을 가장 먼저 선보일 곳으로 세계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을 선정,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오는 11일부터 4일간 ‘불닭 라이더’를 진행하며, 동시에 타임스퀘어, 유니온스퀘어 등 메인 스트리트 5곳에서 불닭소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이어 17일부터 플랫아이언 빌딩 앞에 불닭존을 조성,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함께 포토존, 푸드트럭 등을 함께 운영하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카페 만월경, 업계 최초 ‘원두 분쇄도 자동 조절 장치’ 개발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카페 업계 최초로 전자동 커피머신에서 원두 분쇄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장치(일명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만월경이 개발해 특허 출원한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은 고품질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설정값에 맞춰 매회 자동으로 원두 분쇄도와 추출 시간을 조절하는 장치다. 모든 에스프레소 추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1잔 제조 후 레시피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스프레소의 수율(EXT)과 농도(TDS)의 일관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항상 균일한 품질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특히 원두의 분쇄도는 커피 맛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그라인더로 원두를 균일하게 분쇄해야 일관된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원두를 너무 굵게 분쇄하면 커피 층을 통과하는 물의 속도가 빨라져(과소추출) 커피의 맛과 향이 제대로 우러나지 않는다. 반면, 입자가 너무 고우면 원두의 맛과 성분이 과하게 우러나(과다추출) 쓰고 떫은 맛이 강해진다.
만월경이 개발한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을 활용하면 분쇄 입자의 크기와 원두의 중량, 추출 시간, 추출량 등 핵심 요소를 균일하게 유지하여 과소추출과 과다추출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매일 바리스타가 커피 추출 상태에 따라 에스프레소 농도와 수율을 관리하는 역할을 기계가 대신하는 셈이다.
이로써 커피의 품질을 높게 유지하는 데 관리자의 역할이 크게 줄어들어 무인 매장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관리 시간을 크게 낮출 수 있고, 고객은 품질의 변화 없이 이 시스템이 적용된 만월경 매장 어디서나 균일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푸마,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 아카이브’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스피드캣(SPEEDCAT)’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델 ‘스피드캣 아카이브(SPEEDCAT ARCHIVE)’를 선보인다.
스피드캣 아카이브는 2024년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푸마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의 새로운 버전이다. 날렵하고 우아한 실루엣과 앞코의 스티치 캣 로고, 힐을 감싸는 고무 툴링 등 스피드캣의 상징적인 요소는 유지하면서 울트라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한 어퍼에 사이드 로고자수 및 레더 소재의 폼스트립(Formstrip)을 적용,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컬렉션이다.
라이트 블루, 오트 커피 2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업그레이드된 울트라스웨이드 소재로 한층 풍부한 색감과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한다. 더불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가죽 전문 기업 ‘레더 워킹 그룹(Leather Working Group)’의 스웨이드를 활용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했다.
인솔에는 더블 캔버스 스트로벨 구조를 적용,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미드솔 측면에 에틸렌초산비닐(EVA) 소재를 주입해 착화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Softform+ 기술을 활용한 풋베드와 뒤꿈치를 감싸는 고무 툴링이 보다 가볍고 아늑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삼양라운드스퀘어,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스플래시 불닭’ 진행 外
기사입력:2024-10-11 16: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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