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관계자는 "현재 추세라면 연내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3분기(7~9월) 동안 29CM의 거래액은 지난해 3분기보다 56% 증가해 2500억 원을 돌파했다"라며 "특히 9월 한 달간 거래액 신장률은 70%에 육박하며 월별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2539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신규 가입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9CM에 가입한 신규 고객 수는 최근 3개월 연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장은 여성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가 견인하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좋은 품질을 선보이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29CM만의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다. 최근에는 여성 스포츠 의류 및 스니커즈 셀렉션을 강화하며 거래액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FW(가을·겨울) 시즌에 접어들면서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번 FW 시즌을 맞아 신상품을 소개한 ‘24FW 패션뷰’ 기획전도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 이 행사는 작년 FW 시즌에 진행했던 신상품 기획전과 비교해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각각 6.8배, 50% 증가했다. 팬덤이 탄탄한 △시엔느 △틸아이다이 △로우클래식 △유라고 등 여성 패션 브랜드와 △마크모크 △락피쉬웨더웨어 △스탠드오일 △썸웨어버터 등 잡화 브랜드의 참여로 행사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된 것이 흥행에 주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