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골든블루 '얼리타임즈' 국내 최초 출시 外

기사입력:2024-10-11 18:55: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맺고 프리미엄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 ‘얼리타임즈(Early Times)’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제락 컴퍼니’는 미 대륙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1위 증류주 기업으로 1850년 창설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지에 총 8개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얼리타임즈’는 1860년 창업자 ‘존 헨리 잭 빔(John Henry Jack Beam)’이 빔(Beam) 가문으로부터 독립해 설립한 브랜드로 미국 내 금주법이 성행한 1920년부터 1933년까지 의료용 주류 처방 허가를 받고 판매할 수 있었던 6개의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유명하다. 이후 미국 전역으로 인기가 확대되면서 1953년에는 미국 위스키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얼리타임즈’는 미국 켄터키 주 바즈타운(Bardstown)에 위치한 ‘바톤 1792 증류소(Barton 1792 Distillery)’에서 엄선된 엑스 버번 배럴(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최소 3년 이상 숙성돼 다른 아메리칸 위스키와 비교해 질감과 피니쉬가 부드럽다. 위스키에서 느낄 수 있는 오크향이 달콤한 꿀, 캐러멜 향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얼리타임즈’는 알코올 특유의 향취가 적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스트레이트나 온더록스(On the Rocks) 형태로 음용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얼리타임즈’는 뛰어난 품질과 더불어 합리적 가격도 갖춰 하이볼이나 아메리칸 스타일 칵테일로도 즐기기 좋다.

‘얼리타임즈’는 제품 패키지에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2022년 어둡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기존 구형 라벨을 밝고 세련된 느낌의 신형 라벨로 변경해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구현했다.

◆레드페이스, 'Into The Nature (자연 속으로)' 콘셉트의 2024 가을·겨울 컬렉션 화보 공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자연 속으로(Into The Nature)’ 콘셉트의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Into The Nature(자연 속으로)’ 콘셉트 메시지를 모티브로 누구나 더 쉽게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이는 신규 상품에는 △방수·방풍 기능으로 급변하는 자연환경에 대비가 가능한 ‘콘트라텍스 엑스 투오 프로’ △봉제선을 없애 다운 누출을 최소화하고 우수한 보온성과 통기성까지 제공하는 ‘이엑스 튜브’ △뛰어난 방풍 기능에 경량성을 더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4Way 스판 소재의 고신축성으로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는 ‘이엑스 스트레치’ △뛰어난 접지력으로 한국 산악지형에 최적화된 ‘콘트라 릿지’ △등의 열과 땀을 상하좌우로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에어테크 시스템’ 등의 소재와 기술을 의류와 용품에 적용해 자연에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술 쇼핑앱 키햐, 전통주 라인업 200종 달성

술 쇼핑앱 키햐(대표 박영욱)가 전통주 라인업을 200종까지 확장했다.

지난 7월 전통주 카테고리를 신설, 제품 50종을 도입하고 두 달만에 이룬 성장이다. 매출 또한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제품 확장뿐 아니라, 추석 할인 판매 등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 전략이 주효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다수 추가했다. 조선 3대 명주 ‘송명섭 죽력고’와 ‘감홍로’ 등 옛맛을 지키는 약주부터, ‘맑은내일 유자주’ 등 가볍고 산뜻한 맛을 살린 현대적인 전통주까지 다양한 컨셉으로 제품을 선별했다. 고급 주류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전통주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 따라, 올해까지 입점 제품 500종 확보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키햐는 전통주, 와인,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는 앱이다. 2천개에 달하는 제품 라인업과 전국에 분포한 871개 픽업 매장 네트워크가 강점이다. 수입 주류는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픽업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며, 전통주와 논알코올 제품은 택배로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98.13 ▼20.73
코스닥 672.29 ▼9.27
코스피200 317.61 0.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492,000 ▼855,000
비트코인캐시 588,000 ▼6,000
비트코인골드 43,620 ▲1,190
이더리움 4,330,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0,900 ▼220
리플 1,170 ▲67
이오스 779 ▼2
퀀텀 3,80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414,000 ▼916,000
이더리움 4,328,000 ▼52,000
이더리움클래식 30,820 ▼320
메탈 1,432 ▼14
리스크 1,244 ▼27
리플 1,170 ▲69
에이다 820 ▼8
스팀 258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550,000 ▼790,000
비트코인캐시 589,000 ▼5,000
비트코인골드 45,590 ▲3,450
이더리움 4,329,000 ▼50,000
이더리움클래식 30,840 ▼260
리플 1,172 ▲70
퀀텀 3,826 ▼64
이오타 1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