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신공은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먹다)’ 성향의 요즘 소비자를 겨냥해 쿠캣이 지난 2022년 12월 론칭한 서비스다. 라면, 과자, 치킨, 떡볶이, 음료, 빵 등 정식 출시를 앞둔 다양한 먹거리 신상품을 현물 및 모바일 메뉴 교환권(식사권) 형태로 오직 쿠캣에서만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쿠캣신공은 론칭 후 지난 달까지 총 60회차 판매가 진행돼 참여 기업 및 브랜드가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이 중 호식이두마리치킨은 3분, 원할머니보쌈은 6분, 네네치킨은 16분만에 각각 완판에 성공하는 진기록을 연출했다. 또한, 농심 신라면 더레드와 파스타랑은 쿠캣신공을 통해 도합 1만6000개에 달하는 신제품을 조기에 완판시켰다.
쿠캣신공이 이처럼 단시간에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원동력으로는 ▲신상품 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는 서비스 특징 ▲평균 50%의 파격적인 할인율 ▲기업 및 브랜드가 현금이 아닌 신제품 현물 제공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 ▲쿠캣 만의 차별화된 기획력 및 SNS 영향력을 활용한 입체적인 콘텐츠 마케팅 등이 꼽힌다.
특히, 콘텐츠 마케팅은 쿠캣신공의 ‘핵심’으로서 완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푸드 콘텐츠 명가’ 쿠캣이 직접 제작한 다채로운 신상품 콘텐츠를 ‘오늘 뭐먹지’ 등 국내 최대의 팔로워 확보한 쿠캣 SNS 채널에 동시다발적으로 노출해 관심을 집중시키는 한편, MZ세대의 인기 식품 플랫폼인 ‘쿠캣’에서 판매를 진행하며 구매를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쿠캣신공은 회차를 진행할수록 기업과 브랜드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신상품을 위한 주요 마케팅·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례로, 쿠캣신공은 론칭 후부터 지난해까지 27회차가 진행됐으나, 올해의 경우 지난달 말까지 총 33회차가 진행되며 지난해 진행 횟수를 넘어설 정도로 기업 및 브랜드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농심(11회), 두찜·삼진어묵·오리온(각 3회) 등 유명 기업 및 브랜드의 쿠캣신공 재참여 횟수 역시 증가 중이다.
쿠캣신공은 이번 4분기 20회차를 포함해 올해 누적 80회차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이달의 경우 ▲동원F&B(17·30일) ▲오리온(18·28일) ▲진주햄(21일) ▲노랑통닭(23일) ▲두찜(24일) ▲프링글스(25일) 등이 쿠캣신공에 참여할 예정이다. 판매 제품, 일정, 가격 등 상세 정보는 쿠캣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엘, 리유저블 온열팩 ‘하트팟 보온 물주머니’ 출시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따뜻한 물만 있으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하트팟 보온 물주머니’를 출시한다.
지난 9월 ‘붙이는 핫팩’을 출시한 데 이어 재사용 가능한 온열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물주머니 형식으로 제작해 야외나 온열기구 충전이 어려운 곳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며, 전자파가 걱정되는 분들도 안심하고 온찜질을 즐길 수 있다.
‘하트팟 보온 물주머니’는 보온이 필요한 부위에 효과적으로 열을 전달할 수 있도록 배를 넓게 감싸는 하트 모양으로 설계했다. 또한, 니트 커버를 더해 실외 사용 시 최대 3시간, 담요나 이불 안에서 사용 시 최대 4시간까지 온열감이 유지되도록 했다. 니트 커버는 세탁이 필요할 때 손쉽게 분리 가능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물과 습기에 강한 PVC 소재로 제작해 내구성이 우수하며, 압력에도 쉽게 터지지 않는다. 중금속 및 프탈레이트 3종과 BPA 불검출 시험을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라엘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오는 20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제품 ‘하트팟 보온 물주머니’를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1매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웰메이드 더레이블, ‘환승연애 광태’와 함께 가을 기획전 진행
웰메이드(WELLMADE)의 라이프 캐주얼 ‘더레이블(The Reable)’이 인플루언서 김광태가 참여한 가을 화보를 공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더레이블은 이번 시즌 ‘가을과 마주한 보통의 어느 날’을 주제로, 가을 감성이 담긴 클래식하고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특히 지난 4월 인기리에 종영한 ‘환승연애 3’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인플루언서 김광태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2040세대 고객들에게 더레이블의 매력을 알리고자 했다.
이번 화보는 가을비 속에서 산책하는 순간, 좋아하는 음악,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시간 등 각각의 상황을 배경으로, 그에 어울리는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링 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세정몰’에서는 화보 속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은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TPO에 착용 가능한 가디건, 맨투맨, 니트, 팬츠 등 신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비 오는 날의 가을 스타일링으로 울혼방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자켓형 가디건’과 구김이 잘 가지 않아 관리가 용이한 ‘코튼 팬츠’를 매치해 따뜻하면서도 깔끔한 룩을 연출했다. 이 중 카라가 있는 디자인의 ‘자켓형 가디건’은 탄탄한 짜임과 안정적인 실루엣이 특징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려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