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피오봉사단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으로 2014년부터 환경보호와 동물복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온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졌던 피오봉사단 11기는 유난히 무더웠던 5개월 간 다채로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며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였다.
NGO ‘옷캔’과 함께한 <의류 기부 캠페인>, 영화를 통해 자연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던 <피오그린시네마>, 하림 닭고기로 저탄소 요리에 도전했던 <그린쿠킹챌린지>와 <친환경 쿠킹클래스>, 불볕 더위에도 꿋꿋이 완수한 <해변정화활동>, 아빠와 함께해서 더 의미 있었던 <프렌디 챌린지>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피오봉사단 11기 해단식은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형 친환경 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진행됐다. 피오봉사단 단장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의 인사 영상으로 시작해서 미니 퀴즈 이벤트로 지난 5개월 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마지막 오프라인 활동도 알차게 마무리됐다. 아이들을 위한 마술쇼, 인형극 등 어린이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극단 ‘호이에듀’가 피오봉사단 11기를 위해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 마술극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끝으로 지난 5개월 간의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앞으로의 다짐 등을 연에 적어보며 지구의 건강과 모두의 안녕을 기원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기나긴 폭염에 시달렸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11기 가족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피오봉사단은 하림의 대표 CSR 활동인 만큼 내년에는 더 즐겁고 뜻깊은 활동으로 찾아오겠다”고 전했다.
◆샤넬, 마고 로비와 함께하는 새로운 N°5 캠페인 영상 ‘SEE YOU AT 5’ 공개
샤넬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마고 로비'와 함께한 새로운 N°5 캠페인을 공개했다.
마고 로비는 샤넬 하우스의 아이코닉 향수인 N°5의 새로운 캠페인 모델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이 특별한 향의 정수를 구현하는 위대한 여배우의 계보를 잇게 되었다.
가브리엘 샤넬의 여성에 대한 비전을 담은 캠페인 필름 ‘SEE YOU AT 5’에서 마고 로비는 차분하면서도 강렬하고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N°5를 표현했다. 오스카 수상자인 감독 루카 구아다니노(Luca Guadagnino)가 연출하고, 마고 로비(Margot Robbie)와 제이콥 엘로디(Jacob Elordi)가 함께 출연한 2분 20초의 캠페인 필름은 주인공들의 엇갈린 만남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필름 속 마고 로비는 엇갈린 만남에 현재의 순간을 후회, 실망으로 여기기보다는 그 순간을 기쁜 마음으로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며 열린 마음과 매혹적인 편안함으로 즉흥적인 기회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자신의 모습을 당당히 즐기고 있다. 또한, 마고 로비는 성취감을 느끼고 독립적이며 진정한 자아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여성의 모습을 표현했다.
◆스케쳐스코리아, 정관장 배구단과 4시즌 연속 스폰서십 계약 체결
스케쳐스코리아(지사장 강병존)와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배구단이 24-25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21-22시즌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배구단과 첫 후원계약을 맺은 스케쳐스코리아는 올해로 네 번째 시즌을 함께한다.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 스케쳐스코리아는 구단의 공식 후원사로서 24-25시즌에도 공식 유니폼 및 소속 선수와 스태프의 신발, 의류 등 다양한 훈련용품을 제공해 배구단이 최상의 활약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시즌 중에도 마케팅 협업 활동을 통해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배구단의 많은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구단은 지난 9월 30일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에서 스케쳐스 로고를 배치한 새 시즌 공식 유니폼을 공개했다. 구단의 메인 컬러인 레드와 블랙, 그리고 ‘빛’을 모티브로 제작된 유니폼은 역동성과 강인함을 표현하며 구단의 정체성을 이어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