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는 1020세대 및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이 제주삼다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총 3층 규모의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1층은 ‘웨이브가 시작되는 공간’으로 입장 시 태블릿을 통해 유형 검사를 진행하고, 스탬프 투어를 위한 유형별 티켓을 수령한다. 진단 결과에 따라 △잔잔한 호수형 △떨어지는 폭포형 △시원한 바다형 △깊은 암반수형 △거친 파도형으로 분류되며, 각 유형에 맞춘 여정이 안내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삼다수토어’에서는 각 유형에 따라 제주삼다수 수믈리에가 제공하는 특별한 플레이팅과 메시지 카드가 제공되는 맞춤형 시음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지금 나에게 가장 적합한 물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
2층에서는 ‘동적인 변화의 공간’으로 다양한 게임을 통해 제주삼다수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 취수 과정을 체험해보는 게임 △성분의 장점을 맞추는 게임 △성분의 효능을 전달하는 게임 등을 통해 제주삼다수의 가치를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많은 고객들이 제주삼다수만의 브랜드가치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잔잔한 물결처럼 일상에 신선함을 더해주는 제주삼다수의 메시지가 많은 분들께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생아구찜, 펩시와 손잡고 “잘파세대 별다꾸 열풍 공략”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이 최근 잘파세대의 스티커 꾸미기 열풍을 겨냥해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와 스티커 굿즈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모든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수량의 ‘잘라 쓰는 스티커’를 제공한다.
스티커는 인생아구찜 대표 메뉴인 ‘해물아구찜’과 아귀를 표현한 귀여운 일러스트, 각 브랜드의 슬로건, 로고 이미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의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잘라 노트북, 텀블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특별한 펩시 세트 메뉴도 판매한다. 펩시 세트는 ‘1인 찜 메뉴 + 펩시’로 구성됐으며, 찜은 콜라겐·살마니 아구찜과 알찜 중 선택 가능하고 마라소스로도 변경할 수 있다.
인생아구찜 관계자는 “최근 꾸미기 굿즈를 선호하는 잘파세대의 별다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폭넓은 고객층과 소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노트북, 텀블러 등에 활용할 수 있으니 즐거운 외식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쿨, 제로베이스원 스페셜 기프트 증정 이벤트 진행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션 브랜드 ‘아이쿨(iCOOL)’이 제로베이스원 촬영소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모델 발탁 이후 아이쿨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아이쿨은 지난 9월 ‘다채로운 매력’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제로베이스원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iCOOL 홈페이지에서 케이스를 구매한 후 iCOOL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내 폼 양식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이 광고에서 실제로 사용한 다양한 소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하오의 선글라스 ▲매튜의 헤드셋 ▲태래의 기타 ▲규빈의 테니스 라켓 ▲지웅의 카우보이 모자 ▲유진의 활&화살 ▲한빈, 건욱, 리키가 광고에서 사용한 핸드폰 케이스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6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