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우동, W육수(더블육수)’로 업그레이드

기사입력:2024-10-16 08:48: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생면 혁신의 야심작으로 손꼽는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라며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라고 전했다.

우선,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는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별도로 추출한 맛 성분과 향미 성분을 블렌딩 한 ‘풍미 W육수’는 가쓰오 키베이스로서 자연스러운 향을 내고 우동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준다.

풍미 W육수는 겨울철을 앞두고 리뉴얼한 우동 대표 제품인 ‘정통 가쓰오 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별도로 포집한 가쓰오의 향을 최대한으로 살려 우동 완제품의 풍미를 강화하고, 국내 소비자 선호에 따라 면의 쫄깃한 속성을 강조해 더욱 맛있게 재탄생했다.

‘감칠맛 W육수’는 2가지의 육수를 혼합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감칠맛을 극대화하여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인 연식성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면CM(Category Manager)은 “국내 소비자는 우동을 먹을 때 국물로 전체의 맛을 인지하고, 풍미 깊은 국물을 선호한다는 데 착안하여 면발에 이어 ‘W육수’라는 자사만의 새로운 육수를 개발했다”며 “국내 냉장면 시장 No.1으로서 풀무원은 계속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독보적인 생면 제품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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