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관계자는 "‘락피쉬웨더웨어x키스오브라이프’ 협업 스니커즈 4종을 무신사 앱과 성수@대림창고에서 한정 발매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입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미지에 부합하는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무신사가 직접 제안하여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 에디션은 락피쉬웨더웨어의 스니커즈 라인인 ‘락피쉬웨더웨어 ncg’에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한 ‘블리스 레이스업 스니커즈’ 2종과 ‘블리스 하이 탑 벨크로 스니커즈’ 2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스니커즈에는 협업 한정 라벨을 부착해 특별함을 더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키스오브라이프의 심볼을 담은 하트 모양 참(CHARM) 등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슈참 5종과 오간자 소재 슈레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협업 에디션 발매를 기념해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이달 29일까지 팝업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번 협업 에디션 스니커즈를 직접 착용 및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형 이벤트도 선보인다.
팝업 공간은 키스오브라이프의 세 번째 미니앨범 '루즈 유어셀프'(Lose Yourself)와 협업 에디션의 컨셉을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키스오브라이프 앨범 컨셉을 상징하는 대형 조형물과 신곡을 감상할 수 있는 청음존을 설치했다. 청음존에 비치된 엽서에 메시지를 남기면 협업 스니커즈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키스오브라이프 앨범과 굿즈도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