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L 50-15XG.(사진= 보쉬 전동공구)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신제품은 그린 레이저 기술(Green Laser Technology)을 적용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며, 적색 레이저 라인보다 최대 4배 더 우수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HMI 제어로 사용도 간편하고 특히 탈착식 고정밀 회전대로 정밀하게 레이저 라인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적색 수직점이 고정된 상태로 유지되어 건식 벽체 설치, 타일 시공 및 인테리어 마감 공사 등의 작업에 이상적이다. 넓은 측정 범위도 장점이다. 한쪽 최대 작업거리가 15m이며, LR7 라인 레이저 수광기와 결합하여 최대 50m까지 늘릴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이 밖에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함과 간편성을 높였다. IP 54등급의 보호 기능으로 거친 작업 현장에서 먼지를 줄이고 물이 튀는 현상을 방지하며, 컴팩트한 하우징 디자인과 기본 제공되는 운반 가방으로 작업 현장에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제품 구성은 ‘GLL 50-15 XG Professional’ 본체와 캐링백, 어깨끈으로 구성됐다.
한편, 보쉬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 제품 중 구매한 제품에 따라(베어툴 28만 원 이상 또는 키트 40만 원 이상) 100% 경품을 증정하는(배터리 또는 공구 하나 더) ‘프로딜(PRO Deal)’ 3탄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