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 체결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자원을 결합하여 여성 건강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질경이는 여성 건강에 특화된 데이터를 제공하고, 아크릴은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양사는 여성 건강관리의 스마트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질경이는 여성 건강 관련 데이터 및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시스템 개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며, 타겟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분석해 시스템 기획 단계부터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경이는 출시 후 마케팅 전략 수립과 브랜딩 활동을 주도하여 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아크릴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을 담당하며,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미 질경이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들을 위한 ‘여성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여성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현경 아크릴 부사장은 "질경이와의 협업으로 AI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를 통해 여성 건강 관리의 스마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NOS7, 헬리녹스와 함께한 협업 컬렉션 출시
NOS7과 헬리녹스 만의 여유로운 감성을 담은 이번 컬렉션은 헬리녹스의 베스트셀러인 ‘체어원(Chair One)’을 비롯해 초경량으로 가볍게 걸쳐 메기 좋은 짐색, 샤코슈,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즐기기 좋은 바람막이, 스웻셔츠, 반팔 티셔츠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헬리녹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체어원’은 세련된 배색의 메쉬 패널로 편안하면서도 시원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중앙에는 NOS7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초경량의 나일론 소재로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짐색과 샤코슈는 다양한 파티션을 활용해 자유로운 분리 수납이 가능하며 그린 컬러의 스트랩과 라인 포인트도 매력적이다.
어깨와 소매로 이어지는 부분을 블루 컬러로 배색한 바람막이와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텍스처를 자랑하는 100% 코튼 소재의 스웻셔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은 반팔 티셔츠는 NOS7과 헬리녹스의 로고 포인트로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특히, 모든 의류 라인은 원단부터 제작까지 모두 국내 생산으로 진행되어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교보문고, 2024 노벨 경제학상 수상 기념 이벤트 개최
교보문고는 2024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다론 아세모글루, 제임스 로빈슨, 사이먼 존슨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10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2024년 수상자들의 저서를 포함한 역대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의 저서 등 다양한 경제학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노벨 경제학상은 사회적 제도가 국가의 번영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한 연구로 주목받았다. 특히, 수상자들의 저서인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와 『힘의 정치학』은 주요 도서로 노벨 경제학상 발표 이후 관련 도서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경제학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사회적 제도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