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인큐베이팅 브랜드 3Q 거래액 238% ↑"

기사입력:2024-10-18 21:05: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패션 시장의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신생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본격적으로 나선 가운데, 지원을 받은 브랜드들의 거래액이 3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을 확대하기 위하여 매출 규모가 크지 않은 신생 입점 브랜드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라며 "고객들의 개성과 취향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소수의 대형 브랜드보다 개성있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중소 브랜드가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는 시대를 맞아서 내린 전략적 판단이다"라고 말했다.

신생 브랜드들은 각자의 성장 토대가 될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창의적인 브랜딩 영역에 주력하고, 별도로 전문적 인력과 경험 등이 필요한 생산·마케팅·운영 등은 무신사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무신사는 브랜드의 정체성, 감도, 컬렉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개별 브랜드들에 직접 참여를 제안했고, 이를 수락한 신생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 것이다.

무신사는 이번 가을 시즌을 맞아 60개 브랜드를 첫 번째 인큐베이팅 그룹으로 선발했는데, 이들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올해 3분기(7~9월)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38%(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인큐베이팅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올해 9월 한달간 일 평균 거래액은 올해 1~8월 일 평균과 비교해 약 70%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국내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 중에서도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면 생산,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더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게 확인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들이 계속 늘어날 수 있도록 신진 브랜드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지원 규모와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8.86 ▲1.78
코스닥 681.56 ▼8.09
코스피200 317.70 ▼1.1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05,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07,500 ▲1,500
비트코인골드 44,800 ▲440
이더리움 4,452,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1,180 ▲50
리플 1,077 ▲39
이오스 769 ▲2
퀀텀 3,916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10,000 ▼36,000
이더리움 4,448,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1,220 ▲20
메탈 1,469 ▼11
리스크 1,293 ▼1
리플 1,076 ▲40
에이다 790 ▼2
스팀 26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54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603,500 ▼3,500
비트코인골드 44,490 ▲1,530
이더리움 4,453,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1,170 ▼20
리플 1,077 ▲39
퀀텀 3,955 ▲16
이오타 20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