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그야말로 ‘국가대표 쇼핑축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5회차을 맞이한 2024 쓱데이는 11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라며 "기간 중에 주말 두 번을 끼고 진행하는 건 처음이며 기간도 역대 가장 길다. 그만큼 고객이 반길 만한 상품과 이벤트가 가득하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준비한 쓱데이 규모는 1조9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이 총망라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 1~3일 행사를 열어 쓱데이 포문을 열 이마트는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스테디셀러인 이판란 60구를 8,980원에, 제철을 맞은 러시아 대게를 연중 최저가로 제공한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L를 8,900원에 내놓는다. 또 대표적인 인기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를 29,980원에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