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1일부터 15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최다 검색어는 ‘김치’가 차지했고, 이 기간‘김치’의 총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
또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김치 상품이 방송 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240% 증가했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달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한 김치 상품의 총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줄었지만,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방송 당 평균 김치 구매 건수는 작년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며 “최근 모바일 홈쇼핑에서 방송 알람을 설정해 김치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m아트센터, 우리동네 아트페어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개최
(주)아트컨티뉴(대표 엄진성)와 미술로(주)(대표 조석진)가 손잡고 롯데마트에 새로운 예술 공간을 열었다. 롯데마트 송파점 2층에 위치한 'm아트센터'는 700평 규모의 예술 상점으로, 한국 최대 규모의 쇼핑몰 내 예술 전시 및 판매 센터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인의 생활 패턴 변화에 맞춰 예술 소비의 형태도 변하고 있다. m아트센터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일상 속에서 예술을 경험하고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공간은 8개의 독립 전시관, 예술 체험 센터, 작가들의 작업 및 판매 공간 등 총 13개 관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예술 경험을 선사한다.
미술로(주)는 ‘2024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후원으로 미술로(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m아트센터’를 통해 '수장고형 전시관' 홍보관을 두고 예술과 대중간의 접점을 찾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이타닉 가든, 스시조 등 레스토랑 4곳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5’ 등재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호텔 레스토랑 4곳이 프랑스 정부 주관의 세계 최고 레스토랑 1,000곳을 발표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 2025’에 등재됐다.
지난 10월 21일(월), 주한 프랑스 대사관저에서 열린 두 번째 한국 에디션 행사에서 ‘라 리스트 2025’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TOP 1,000에 선정된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사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조선 팰리스의 한식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Eatanic Garden)’, 중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더 그레이트 홍연(The Great Hong Yuan)’,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프리미엄 일식 레스토랑 ‘스시조(Sushi Cho)’, 그리고 레스케이프의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L’Amant Secret)’가 모두 TOP 1,000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이타닉 가든’은 라 리스트 2023부터 3회 연속, ‘스시조’는 2018부터 총 8회, 그리고 ‘라망 시크레’는 2022와 2023에 이어 4회 연속 선정되었으며, ‘더 그레이트 홍연’은 이번 ‘라 리스트 2025’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