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평년보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롯데홈쇼핑의 10월(10.1~22) 침구 주문액은 전달 같은기간과 비교해 70% 증가했다"라며 "특히,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고급 소재의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 침구 구매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8일(금) 선보인 ‘박술녀 양모 패드’는 방송 1시간 만에 주문금액 3억 원을 기록했으며, ‘클라르하임 면모달 침구’는 이달 방송 3회 동안 총 주문금액 8억 1천만 원을 기록했다"라며 "롯데홈쇼핑은 겨울을 앞두고 침구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27일(일)부터 프리미엄 침구 전문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고급 소재의 겨울 침구를 집중적으로 판매한다"하고 말했다.
내달 2일(토)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프랑스 가구 리빙 브랜드 ‘포푸스(POPUS)’의 양털침구세트를 단독 론칭한다.
‘포푸스’는 유럽의 70년대 무드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특징인 명품 가구 브랜드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날 론칭하는 양털침구세트는 ‘포푸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침구 상품으로, 호주산 메리노울을 사용해 통기성과 보온성이 뛰어나며, ‘포푸스’ 본사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했다. 양털 이불, 패드, 베개커버, 차렵, 쿠션을 한 세트로, 100만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27일(일)부터 4주 동안 프리미엄 침구 전문 프로그램 ‘퍼펙트베딩’을 운영한다. 럭셔리 침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고품격 침구 브랜드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했다. 매주 일요일 주1회 방송하며, 27일(일) 첫 방송에서는 정전기와 먼지 날림이 덜한 자연유래 극세사 소재를 사용한 ‘클라르하임 면벨로아’ 침구를 선보인다. 2회차 방송인 내달 3일(일)에는 ‘베러베딩x차이킴 실크 100’ 침구 세트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베러베딩’의 150만원대 고가 침구로, 천연소재 실크를 활용해 보온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이외에도 ‘알레르망 구스 차렵 침구’, ‘마마인하우스 면극세사 침구’ 등 다양한 침구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