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롱도르’는 세계 최고의 남녀 축구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56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부터 ‘UEFA(유럽축구연맹)’와 미디어 기업 ‘프랑스 풋볼’, ‘레퀴프’의 소유주인 ‘아마우리 그룹’이 공동으로 수여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기획했다. 전 세계 최고 인기 스포츠인 축구와 관련해 가장 관심이 높은 행사 중 하나인 ‘발롱도르’를 후원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드카펫과 미디어 취재구역 등 ‘발롱도르’ 행사장 주요 장소에 ‘한국(Hankook)’ 브랜드 로고가 노출된다”며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활동도 한국타이어와 ‘UEFA’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