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식물원 관계자는 "식물성 성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브랜드 대표 제품 3종에 대한 비건 인증을 진행했다"라며 "이번에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은 ▲파이토 에너지 샷 ▲파이토 스테롤 ▲파이토 엔자임 총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건 인증을 부여한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주원료는 물론 세부 원재료를 까다롭게 검증하는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기관으로, ▲동물 유래 원재료 금지 ▲정제, 여과, 화학 반응 검증을 통한 교차 오염 방지 ▲동물 실험 금지 등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한해서만 비건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이다. 핵심 원료인 ‘파이토 메타 에센스’는 노니, 스타 푸르트, 오크라를 비롯한 과일 39종, 채소 40종, 버섯 11종, 허브 8종, 해조류 3종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켰다.
‘파이토 스테롤’은 식물성 원료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4종의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 브라시카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캄페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
'파이토 엔자임’은 현미와 완두를 발효시킨 식물 효소와 고함량 식이섬유를 함유한 제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