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에서 자이(Xi) 입주민을 위해 출시한 통합앱 ‘자이홈’.(사진=GS건설)
이미지 확대보기GS건설에 따르면 ‘자이홈’은 고객이 집이라는 공간과 첫 관계를 맺는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부터 입주 후 거주단계에서 이뤄지는 생활관리 서비스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목적에 따라 별도의 앱을 선택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개발하게 됐고, 고객들은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관리까지 하나의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전 연령층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카드 스텍(Card Stack)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지 공지사항, 차량 주차 위치 등 맞춤 정보를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보여준다. 또 스마트홈 제어는 화면 하단 엄지영역 안에서 손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배치해 빠른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자체 개발한 커뮤니티 시설 예약 기능도 특징이다. 자이(Xi) 아파트는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장점인데 이러한 시설들과 연동을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예약기능을 자체 개발 진행했으며, 신축 아파트도 생활관리를 위한 외부 플랫폼을 적용할 경우, 커뮤니티 시설 예약 기능이 구성되는데 시간이 소요되나, ‘자이홈’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입주 후에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홈 기능을 넘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생활속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경험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아파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