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취업톡톡’을 비롯해 ‘직무별 오픈 채팅방’, 최근 론칭한 외국인 구직자 대상 커뮤니티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취업톡톡은 취업 관련 문의 사항과 직장 생활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오픈형 커뮤니티로, 진로, 이직, 합격 팁, 회사 생활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글들이 올라와 있다"라며 "정보 교류 외에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Q&A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취업톡톡 게시글은 현재 기준(11월 1일) 9만9000여 건을 돌파했으며 최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에디터 기능, 구독 및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되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직무별 오픈 채팅방’에서는 특정 직군 관련 채용 정보를 실시간 공유한다. △마케팅·광고·홍보 △IT·인터넷 △경영·사무 △디자인 △영업·고객상담 △생산·제조 외에도 신입 공개채용 등 취업 뉴스 등을 공유하는 △신입공채 채팅방을 통해 이용자들은 채용 정보, 취업 준비 꿀팁을 비롯한 업무 관련 질문 등을 나눌 수 있다. 직무별 오픈 채팅방은 최대 10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구직자, 직장인 등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