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울카페쇼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글로벌 커피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를 조명할 수 있는 ‘컬러풀 카페쇼(colorful Cafe Show)’를 주제로 선정했다. 커피를 둘러싼 다양한 문화와 관점의 풍부성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커피의 다양한 요소에 걸친 존중과 연결성을 강조해 브라질, 콜롬비아, 베트남 등 커피 산지를 비롯해 미국과 독일, 덴마크.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일본, 캐나다 등 전 세계 36개국 681개 업체, 3,891개 브랜드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서울카페쇼는 전세계 커피 산지가 만들어내는 각양각색의 커피 향미부터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카페공간 등 더욱 다채롭고 폭넓은 커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피 산업을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인 서울카페쇼는 커피와 사람, 비즈니스, 문화, 정보를 연결하고, 경계를 확장하며, 다양한 B2B 프로그램과 협업을 통해 국내 식음료 산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참가사의 브랜드 홍보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로스터리 카페의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앨리’ ▲2024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업계 히트 제품부터 2025년을 빛낼 신제품을 소개하는 쇼케이스 ‘체리스 초이스’ ▲참가업체 제품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카페 및 F&B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카페쇼 ESG’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들의 스페셜티 커피를 시음할 수 있어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커피앨리’는 올해 국내외 89개 로스터리 카페들이 참가하며 참관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를 선사한다. 2024년 커피 산업의 스테디셀러 인기 제품 30종과 2025년을 빛낼 혁신적인 신제품 30종을 만나볼 수 있는 ‘체리스 초이스(Cherry’s Choice)’도 내년 커피 산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업계 종사자와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참관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서울카페쇼는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개척을 위해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늘부터 12일(화)까지 일주일간 네이버와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은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SME들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려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독으로 제품 선공개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참관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모일 것이 기대되는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서울카페쇼에서 최초로 도입한 ‘서울 마이스 ESG 운영 실행지침’을 통해 지속가능한 행사 목표를 수립하고 한국 최초 2050 글로벌 탄소배출 제로 행사 동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등 많은 이해관계자들과 상생하며, 행사 전반을 아우르는 카페쇼 ESG 실천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와 연계해 한국을 방문한 해외 참가자를 대상으로 블레저(서울관광프로그램)를 통해 다양성에 맞춘 문화 프로그램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호텔 개관 이래 첫 번째 온라인 돌잔치 & 생신연 페어 개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소중한 아이의 첫 번째 생일을 기념하고 더욱 환하게 빛날 미래를 축복해 줄 돌잔치 또는 온 가족이 함께 보다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생신연을 계획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온라인 돌잔치 & 생신연 페어>를 개최한다고 2024년 11월 6일 밝혔다.
2024년 11월 11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돌잔치 & 생신연 페어>는 호텔 개관 이래 첫 번째 선보이는 온라인 돌잔치 & 생신연 페어로 참가 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공간 사전 답사와 더불어 필수접 옵션과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해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 <베니베베 & 라 돌체 비타>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세심한 통합 솔루션 컨설팅 기회를 마련해 원하는 스타일의 맞춤형 행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돌상 및 스냅 촬영 제휴사를 통한 ▲스냅 촬영 할인 및 업그레이드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답사 후 현장에서 당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미니 입구 장식 무료,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시그니처 키즈 로브 및 비치타월 1개를 특별 선물로 증정하며 행사 특성에 따라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시그니처 초콜릿 하객 답례품 무료 제공, ▲무제한 음료 제공 및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 2인 식사권 1매 증정 혜택 등 각종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내추럴 클린뷰티 쥬스투클렌즈, 오스트리아 빈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여 성료
착즙쥬스를 담은 내추럴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지난달 29~3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여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쥬스투클렌즈는 이번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비우고 채우는 착즙 주스에서 영감을 받아 저온 착즙 공법으로 과채를 그대로 압착해 원재료의 신선함을 담아낸 건강한 클렌징과 스킨케어를 선보였다. 그 중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타사 클렌징밤과 달리, 수분을 50% 이상 함유하여 3단계 체인징이 되는 특별한 제형을 완성하기 위해 개발된 12시간 저온숙성 공법 적용하여 특허받은 ‘워터 워시 밤’이 감각적인 패키지 감성과 함께 해외 바이어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쥬스투클렌즈 ‘워터 워시 밤’은 시코르 클렌징밤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클렌징밤 마니아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수분밤-크림-폼의 트랜스포밍 제형이 강력한 세정력과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원스텝 클렌징밤으로 1차 및 2차 세안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징 밤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획득하면서 워터 워시 밤의 품질과 신뢰성을 더하며 K-뷰티 클렌징을 선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