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를 반영한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4785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이다"라며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하며 역대 분기 중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이익도 함께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6%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뷰티 부문이 성장을 거듭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7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판로 확대 등의 호재가 잇따르며 사업부 중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62.2%)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신제품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으며, ‘부스터 프로'와 ‘울트라 튠 40.68’의 신규 판로도 꾸준히 개척해 왔다. 이에 지난 9월까지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250만 대를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부도 전년 동기 대비 53.6% 성장한 8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가 견조한 모습을 보여 온 가운데, 미국 시장에서 콜라겐 라인과 신규 PDRN 라인이 흥행하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등 긍정적 영향이 이어졌다.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를 합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314억 원으로, 지난해 전체 뷰티 부문 매출(4305억 원)을 이미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