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후원은 지난 8월 한솥도시락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체결한 업무협약 내용을 이행한 것으로 혜심원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혜심원에 12년째 도시락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는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혜심원 뿐만 아니라 소양무지개동산, 서울아동복지후원회, 이든아이빌, 굿네이버스 등 다양한 아동복지기관에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리얼베리어, '리얼 크림 하우스' 팝업 스토어 종료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리얼 크림 하우스(Real Cream House)' 팝업 스토어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보습의 계절 가을을 맞아 극한 환경에서도 강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익스트림 크림’을 2030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리얼베리어 브랜드 단독으로 처음 치러진 이번 팝업 스토어는 10월 25일부터 지난 4일까지 약 11일간 성수동에서 진행됐다.
'리얼 크림 하우스'는 오픈 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사전 예약 오픈 6시간 만에, 사전 예약분이 모두 매진됐으며 운영 첫날부터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주말에는 오픈 1시간 전부터 입장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현장 반응도 뜨거웠다.
리얼베리어 팝업 스토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내·외국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카이브 월(Wall)을 통해 2015년부터 시작된 리얼베리어의 브랜드 여정을 한눈에 보여주고, 피부 타입에 따라 ‘익스트림 크림 오리지널과 라이트’를 테스트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100% 선물을 증정한 다트 게임은 가장 큰 호응을 얻으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기억을 선사했다.
◆카페 만월경, 글로벌 PG사 ‘크래용디지털’과 업무협약 체결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지난 5일 글로벌 PG사 ‘크래용디지털(Krayon Digital)’과 해외 결제 시스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만월경은 일체형 전자동 커피머신 ‘험프브루(RT-1018)’에 크래용디지털의 해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크래용디지털은 양사의 공동 발전을 위해 연간 2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크래용디지털은 보안에 중점을 둔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사)로, 이스라엘 대외 정보기관인 ‘모사드’ 출신의 개발자들을 영입해 결제 서비스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확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만월경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높은 보안성과 편리성을 갖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