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관계자는 "12월 15일까지 진행하는 메가세일 프로모션 중국관을 통해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 상품과 △가성비 좋은 상품, △컨셉투어, △지방 출발 상품 등의 다양한 동계 시즌 중국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두투어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동계 시즌(12월~2월 기준) 중국 지역별 예약 비중에서 1위는 칭다오(28%)가 차지했다. 칭다오는 인천공항에서 약 1시간 남짓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로 따뜻한 겨울 기후와 △칭다오 맥주 박물관, △잔교, △팔대관 등의 다양한 관광 명소로 겨울 성수기 시즌에 인기가 높다. 아울러 2위는 중국 대표 인기 여행지 장가계(21%), 3위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리장과 쿤밍(13%), 4위는 유럽풍 항구도시 샤먼(11%)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1일 중국 외교부의 한국 여권 소지자에 대해 비자 면제 시행 조치 발표 후, 모두투어의 11월 4일~5일 예약률은 전주 대비 65% 증가했다. 이번 발표로 중국 패키지 여행수요와 중국 대도시를 찾는 2040세대 여행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모두투어는 동계 시즌 중국 내 인기 여행 지역의 패키지 상품을 확대하고 △상하이, △베이징, △칭다오, △다롄 등 중국 주요 대도시를 방문하는 세미 패키지와 자유여행 상품 등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국을 경유하는 상품 및 중국과 유럽·동남아 등을 연계하는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