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일(금)부터 5일(화)까지 롯데홈쇼핑의 아우터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 이상 증가했다"라며 "패션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 1일(금) 선보인 ‘우바’의 밍크 카라 램스킨 다운 재킷은 30분 만에 1,300건의 주문이 몰리며 주문금액 5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15일(금)부터 ‘윈터 베스트 패션쇼’ 특집전을 열고, LBL, 우바, 폴앤조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 30여 가지를 론칭한다. 구스다운, 무스탕 등 아우터 뿐만 아니라 숄, 퍼 부츠 등 300억 원 물량의 한파 대비 필수 상품들을 선보이며 예년보다 길어질 겨울 채비에 나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는 16일(토), 대표 패션 브랜드 ‘LBL’의 리얼양모 무스탕과 모카신 전문 브랜드 ‘미네통카’의 퍼부츠를 론칭한다. 리얼양모 무스탕은 후드 스타일의 무스탕코트로, 안감 뿐만 아니라 주머니 속까지 호주산 천연 양모 소재를 사용해 높은 보온성을 자랑한다.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네통카’는 따뜻한 퍼 안감과 소가죽을 사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신고 벗기 용이한 슬립온과 발목까지 올라오는 부츠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15일(금)에는 겨울 시즌을 이끌 전략 브랜드로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론칭한 ‘우바’의 모헤어 롱 가디건을 판매한다. 모헤어와 울 섬유가 섞여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징이며,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을 자랑한다.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울 모자를 증정한다. 18일(월)에는 ‘LBL’과 ‘폴앤조’의 구스 롱다운을 론칭한다. 두 상품 모두 헝가리산 구스 솜털을 사용해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며, 복원력과 보온성이 우수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