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시크릿’은 하이모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고정식 전용 가발로, 두피에 부착해 오랜 기간 사용하는 제품 특성상 본인의 머리처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착용감의 가발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자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론트(가발 이마부분)에만 사용하던 나노스킨 소재를 정수리까지 확대 적용하여, 가발 베이스의 경계라인이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봉제 기법을 적용해 가르마 사이로 가발 소재 간의 연결 미싱선이 보이지 않아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정교한 두피와 자연스러운 가르마를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O자형, U자형, 정수리 등 다양한 탈모 고민을 해결하고 스타일 연출도 손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탑시크릿’에는 땀 배출에 특화된 워터홀이 탑재돼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주고, 제품의 위생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대비 폭과 두께를 줄여 더욱 슬림해진 패치(가발 베이스 테두리)를 가발 전체 둘레에 적용해 우수한 밀착감과 경량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하이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구매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달 31일까지 ‘탑시크릿’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30만 원의 금액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더해 부드러운 머릿결 유지에 도움을 주는 펄 매니큐어 코팅 서비스를 3회까지 무상 제공하며, 장기간 부착해야 하는 고정식 가발에 필요한 전용접착제도 증정한다.
◆에이르 화장품, 미 뷰티마스터와 1천만 달러 MOU 체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에이르 화장품(EIR COSMETIC, 대표 조태윤)은 미국의 주요 뷰티 유통업체 뷰티마스터(Beauty Master, 대표 박형권)와 지난 10월 30일, 1천만 달러 규모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한인무역회사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함께 주최한 2024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에서 진행되었으며, 71개국 150개 월드옥타 한인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 등 3천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르 화장품은 미국 시장에 52종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공급하고 뷰티마스터가 판매 및 마케팅을 전담하여 현지에서 K-뷰티의 입지를 확대 할 계획이다.
뷰티마스터(Beauty Master)는 설립한지 22주년 된 뷰티 서플라이 체인으로 조지아와 플로로다에 9개의 매장과 400여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스타일코리안(Style Korea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배송망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10월 26일 올랜도 매장을 시작으로 전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K-뷰티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국 화장품을 1달러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목 받고 있다.
◆그리티,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그리티(GRITEE, Inc.)가 올해 3분기 최고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7일 그리티가 공시한 2024년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 3분기 매출액은 543억 원, 영업이익 42억 원, 당기순이익 3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0.9%, 5.8% 신장했다. 3분기 누계실적 또한 매출액 1,582.3억 원, 영업이익 115.5억 원, 당기순이익 94.6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3%, 4.7%, 20.6% 증가했다.
그리티가 이번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주요 브랜드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왔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후 온라인 비즈니스 부문이 성장가도를 달리며 수익성 확대 및 호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3분기 기준 온라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억 원이 크게 늘어난 326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자사 NO.1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를 자랑하는 감탄브라의 온라인 자사몰은 전년 동기 대비 37.8%나 신장한 매출로 자사 및 업계 전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감탄브라는 올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7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2% 신장하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감탄브라의 경우 ‘프리미엄 크림’ 라인과 NEW ‘히트탑’ 라인, ‘골지 자세브라’ 등 하반기 신규 라인업 출시가 이어지고 있고, 인견쿨, 자세브라 등 베스트셀러 라인들도 계절 구분 없이 인기를 끌고 있어 4분기 성과 역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