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학회, 패션 플랫폼의 PB 출시 영향력 분석 결과 발표

기사입력:2024-11-08 14:46: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명지대 경영대학 이유석 교수와 전남대 경영대학 김종대 교수가 지난 10월 ‘2024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한 <패션 유통 플랫폼의 PB 출시가 입점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 무신사 사례를 중심으로> 학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 매출과 거래가 늘어나는 것은 무신사의 전체 거래 활성화에 유의미한 양(+)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스탠다드 매출이 늘어날수록 무신사 전체 거래액과 일거래액을 거래 건수로 나눈 거래당 매출액이 덩달아 성장한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무신사 스탠다드의 거래당 매출액이 증가할수록 플랫폼 전체의 신규회원 수도 확대된다는 점도 밝혀졌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중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나눈 경쟁 및 비경쟁 브랜드의 매출과 PB 매출의 상관 관계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유의미한 양(+)의 효과가 확인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9.67 ▼10.85
코스닥 675.64 ▼4.47
코스피200 321.45 ▼1.9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489,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659,000 ▼1,000
비트코인골드 14,800 ▼260
이더리움 5,039,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010 ▼70
리플 3,270 ▲7
이오스 1,185 ▼4
퀀텀 4,703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14,000 ▲138,000
이더리움 5,03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9,030 ▼90
메탈 1,671 ▼1
리스크 1,372 ▼2
리플 3,269 ▲4
에이다 1,307 0
스팀 31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48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59,500 ▼500
비트코인골드 14,800 ▼200
이더리움 5,0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9,000 ▲20
리플 3,268 ▲8
퀀텀 4,690 ▼39
이오타 44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