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이온’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풀 라인업 제품을 모두 선보이며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 미국 소비자들에게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은 전기차 상용화 이전인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되어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등 각각의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한국타이어는 전시 부스에서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행사와 SNS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방문객들은 시뮬레이터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Formula E)’의 공식 레이싱 타이어인 '아이온’의 성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또 한국타이어의 US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이벤트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장 내 핵심 공간인 ‘데모 디스트릭트(Demo District)’를 후원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데모 디스트릭트’는 전기 트럭, 승용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체험이 가능하다”며 “한국타이어는 이곳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EV-Exclusive Tire)’가 적힌 펜스 커버, 플래그, 스티커 등 다채로운 홍보물을 배치, 관람객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