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이브 방송은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미미언니’로 잘 알려진 노금미 쇼호스트와 함께 찹쌀떡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더불어 선착순, 구매인증 이벤트 등 라이브 방송 중에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이 관전 포인트다.
우선,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2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제품 1개가 추가 증정되는 2+1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라이브 방송 중에는 ▲곰표 찹쌀떡 2+1 구매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곰표 보냉백 증정 ▲구매인증 고객 중 10명를 추첨해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튀김 1봉 증정 등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들의 당첨자는 다음 날인 12일에 대한제분mall 쇼핑스토리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당일인 11일에 24시간동안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도 있다. ▲곰표 찹쌀떡 2+1 구성 상품의 포토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10명를 추첨해 곰표 찹쌀떡 2종 중 1종 랜덤 증정 ▲방송 알림 받기에 동의한 고객들에게는 장바구니 금액 3만원 이상 한정으로 최대 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한편,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은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으로, '단짠(단맛+짠맛)' 조합을 통한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삼립, ‘Yaam(얌) 바로 생지’ 서울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 수상
삼립의 B2B 브랜드 ‘Yaam(얌)’의 ‘바로 생지’가 ‘2024 서울카페쇼’에서 열린 ‘엑셀런스 어워드’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서울카페쇼는 670여개 참가업체의 전시 품목 중 혁신적이고 인기있는 제품 60개를 '체리스 초이스'로 뽑았다. 그 중 맛∙디자인∙지속가능성 등을 토대로 최우수 제품 10개에 '엑셀런스 어워드'를 시상했다. ‘바로 생지’는 해동 후 바로 굽는 RTB(Ready to Bake) 방식으로 전문 셰프 없이도 손쉽게 제품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바로 생지’는 반죽 성형과 발효 과정이 완료되어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매장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삼립은 2024 서울카페쇼에서 종합 B2B 솔루션 브랜드 ‘Yaam(얌)’을 론칭하고 6개의 코너에서 ‘바로 생지’를 포함해 디저트, 음료, 샐러드, 육가공, 소스류 등 약 100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퍼시스그룹, ‘제11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수상
퍼시스그룹이 ‘제11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을 통한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 및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퍼시스홀딩스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와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 가구 전문 물류 기업 바로스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상 및 인증 기업은 자가진단표와 현장 조사, PT 발표 단계를 거쳐,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확산 가능성, 지속가능성 등이 평가 기준이며 퍼시스그룹은 전 임직원과의 독서토론을 2016년부터 지속 운영해 오며, 경영 활동에 도서를 적극 활동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