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스포티지-오징어 게임2’ 콜라보 마케팅 실시

기사입력:2024-11-11 17:29:11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포스터.(사진=기아)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포스터.(사진=기아)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을 맞잡았다.

기아는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또한, 각종 게임을 통해 차량의 첨단 기능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먼저,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의 ‘Open Road SUV(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획일화된 이미지로 각인된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빌딩 옥상에서 핑크색 제복을 입은 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의 운전석 앞에 서는 장면은 더 뉴 스포티지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핑크가드의 강렬한 비주얼이 조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한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단순 차량 및 콘텐츠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가 가진 ‘Open Road SUV’의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28,000 ▼165,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500
비트코인골드 24,670 ▼610
이더리움 5,107,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39,650 ▲300
리플 3,409 ▲23
이오스 1,209 ▲12
퀀텀 4,635 ▲7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40,000 ▼209,000
이더리움 5,101,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9,670 ▲280
메탈 1,685 ▲23
리스크 1,369 ▲29
리플 3,405 ▲17
에이다 1,368 ▲5
스팀 301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5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690,500 ▼1,000
비트코인골드 25,200 ▼200
이더리움 5,100,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39,550 ▲200
리플 3,410 ▲24
퀀텀 4,644 ▲66
이오타 44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