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관계자는 "2024년 10월 오픈서베이에 의뢰하여 6개월 내 SPA 브랜드 의류를 구매한 만 19세~29세 남녀 800명 대상으로 진행한 'SPA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이 결과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가 48.1%로 한 번이라도 구입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중 최고 브랜드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2위에 오른 다른 브랜드의 선호도(42%)와 비교하면 6%p(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는 14가지 브랜드 중에서 1~3순위를 모두 선택한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1순위 응답만 추려낸 분석에서도 가장 높은 21.1%의 선택을 받았다.
20대 소비자 중에서 최근 6개월간 구입한 적 있는 브랜드 중에서 자주 구입하는 브랜드를 묻는 질문과 구매 경험에 관계없이 구입할 의향이 있는 브랜드 조사(중복 선택 가능)에서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각각 40%, 74.6%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구입한 상품 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품목으로는 슬랙스, 청바지, 스웨트 셔츠·후드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