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바르 다크라거 캔 키 비주얼.(사진=포도컴)
이미지 확대보기지난 2월 병맥주를 출시한 뒤 깊은 맛과 풍미로 맥주 매니아들 사이에 숨겨진 인생 맥주로 알려진 부드바르 다크 라거가 오는 13일, 전국 편의점에 캔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더 많은 한국 고객들이 오리지널 다크 라거의 매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부드바르 다크라거는 세계 최대의 수제 맥주 양조장이며, 체코 유일의 국영 브루어리인 ‘부드바르’에서 양조했다. ‘다크 몰트’로 만든 보헤미안 시대의 맥주에 영감을 받아 체코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오직 물, 맥아, 홉으로만 양조하는 부드바르의 오리지널 레시피에 뮌헨 몰트, 카라멜 몰트를 블렌딩해 체코 라거가 지닌 본래의 상쾌한 청량감을 유지하면서 다크 초콜릿과 블랙 커피의 달콤쌉싸름한 풍미와 깊이가 더해져 매력적인 맛을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부드바르 다크 라거는 ‘세계 최고의 다크 라거’상을 수차례 수상했으며, 제품 라벨 디자인에 부드바르의 대표 브루마스터와 비어 소믈리에의 지문과 서명을 넣어 제대로 만든(Truly Original) 다크 라거에 대한 부드바르의 자신감을 담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부드바르 사(社)의 담당자는 "상쾌한 청량감과 다채로운 풍미를 동시에 지닌 보기 드문 다크 라거"라며 "눈에 보이는 다크한 컬러 만으로는 알 수 없는 부드바르의 ‘반전 매력’과 체코의 맥주 전통을 직접 느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