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응원하며 우리 장 문화의 우수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우리의 전통 장과 발효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는 식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샘표 된장학교’, ‘우리맛 발효학교’ 등을 운영해왔다.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에는 정혜경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명예교수, 최정윤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헤드 셰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장 담그기 문화의 사회문화적 의미 ▲장 문화,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세계인을 즐겁게 하는 한국의 장 ▲우리맛 연구, 장 등을 주제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 등재의 의미, 해외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장, 도시에서 장 담그는 법 등도 다룰 계획이다. 특히 마지막 세션인 ‘우리맛 연구, 장’에서는 장을 페어링한 요리를 함께 시식하며 우리 장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도 공유할 계획이다.
샘표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은 28일 서울 중구 충무로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21일까지 샘표 공식 홈페이지 내, 혹은 샘표 인스타그램과 샘표 네이버 블로그 내 게시물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우리 장 문화와 우리맛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 298540)는 14일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9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5.3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 25억 원, 당기순손실 62억 원을 기록했다.
온난한 날씨가 평년보다 길어지면서 내수 가을·겨울 시즌 의류 판매가 지연돼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하락했다.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포트폴리오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해외 매장 확대에 따른 인건비 및 매장 운영 비용이 증가하며 손실을 기록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기업의 성장 모멘텀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워터스포츠 분야 1위 ‘배럴’을 인수하며 겨울철에 집중된 시즈널 매출 편향을 해소했으며, 지난해에는 마크곤잘레스와 브롬톤 런던 등 신규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브랜드인 ‘데우스 엑스 마키나’를 인수하며 보유 브랜드와의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다.
◆굿네이버스 강원남부지부, 삼척시와 함께 긍정 양육 캠페인 진행
굿네이버스 강원남부지부(관장 박병기)는 삼척시(시장 박상수)와 함께 삼척시 교동하나로마트 앞에서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긍정 양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강원남부지부, 삼척시청, 삼척경찰서가 함께 진행하였다. 부모·양육자의 양육 태도 인식 개선을 통하여 가정 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이 독립된 인격체로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박병기 굿네이버스 강원남부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바람직한 양육 태도를 알려 아동학대를 예방하고자 진행되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고, 부모와 아동이 모두 행복한 삼척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