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는 "티맵과 협업해 ‘로코노미(Loconomy)'의 일환으로 지역 연계의 콜라보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라며 "‘로코노미’는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Economy)’가 합쳐진 신조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역 고유의 특색과 희소성을 담은 상품을 선호하는 이러한 ‘로코노미’ 트렌드는 새로운 것에 대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충북 ‘청양’과 충남 ‘단양’의 현지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티맵의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청양에서 중식 부문 1위 ‘황룡각’, 한식 부문 1위 ‘농부밥상’을 선별하고, 해당 맛집의 대표메뉴를 상품화해 각각 ‘야끼짬뽕(4,400원)’과 ‘청양마요떡갈비김밥(3,400원)’으로 이달 출시한다.
단양에서는 한식 부문 2위에 오른 맛집 ‘장다리마늘약선’과 협업해 ‘마늘떡갈비버거(3,600원)’와 ‘마늘정찬도시락(5,900원)’으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