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 팩토리 팀’은 오클리와 혁신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LA 기반의 브랜드인 ‘브레인 데드’가 공동으로 론칭한 브랜드로, 기존 오클리 제품과는 또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마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국내 시장에서 오클리 팩토리 팀의 제품을 공식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클리 팩토리 팀은 기술적인 요소에 깊이 있는 감성을 더한 독창적인 스타일을 돋보인다. 이번에 공개한 컬렉션 제품은 모두 부드럽고 정밀한 텍스처와 색상 조합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세심한 디테일 포인트로 시각적인 매력을 한층 더 높였다. 거친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제작된 스포츠 및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스웨이드 플래시, 스웨이드 엣지 부츠, 스웨이드 찹쏘우 총 3개로 구성됐다.
‘스웨이드 플래시’는 미니멀한 실루엣의 슬립온 슈즈로, 상단에서 옆면으로 이어지는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이다. 통기성을 고려해 탑라인과 상단에 에어로플렌(Aerophrene™) 소재를 적용했으며, 충격 흡수와 장시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3포인트 핏 아웃솔 유닛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발등 부분과 옆면 배색, 에어로플렌과 스웨이드 소재의 조화, 그리고 중앙 상단에 위치한 오클리 자수 로고가 스트릿 감성을 강조한다.
함께 출시한 ‘스웨이드 엣지 부츠’ 역시 크림이나 연한 베이지 계열의 파스닙 색상과 찻잎, 야자수를 떠올리게 하는 색상의 조합으로, 사막과 오프로드의 느낌을 자아낸다. 미드 하이 부츠 구조로 설계된 이 제품은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EVA) 미드솔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하는 세라테드 고무 아웃솔을 채택했다. 또한, 정밀한 스티칭과 메탈릭 로고가 장식된 펀칭 스웨이드 텅이 특징으로, 우수한 지지력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하며, 탁월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드림어스컴퍼니, 3분기 매출 750억, 영업이익 흑자전환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14일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50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MD, 공연 굿즈 등 IP 연계사업의 실적이 호조세를 나타냈으며, 적극적인 비용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전년 대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이는 4분기만에 달성한 흑자 성과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아티스트 MD 등 IP 연계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미스틱스토리 등 대형 기획사 및 오드엔터테인먼트, 컴퍼니수수, 그리핀엔터테인먼트 등 탄탄한 팬덤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국내 엔터테인먼트사들과의 협력을 통한 음원·음반 유통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플랫폼 비즈니스는 지식형 구독 서비스 ‘롱블랙’ 결합 상품 출시 및 해태제과, 삼성금융네트웍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B2B 서비스를 넓혀나가고 있으며, 유수의 IP를 보유한 엔터테인먼트사와 협력을 통한 아이돌·밴드·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기획 및 제작 비즈니스도 펼치고 있다.
◆닥터마틴, 온더스팟 한남 팝업 오픈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 프리미엄 편집숍 온더스팟 한남에서 1460 부츠를 기념하는 ‘BOOTS LIKE NO OTHER’ 팝업을 15일(금)부터 28일(목)까지 오픈한다고 15일(금) 밝혔다. BOOTS LIKE NO OTHER는 지난 10월부터 1460 부츠를 앞세워 브랜드의 헌신, 발전,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전개된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번 닥터마틴 온더스팟 한남 팝업에는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1460 부츠, 플랫폼 부츠로 장식된 1층과 숙련된 기술, 정성으로 탄생한 메이드 인 잉글랜드(Made in England) 프리미엄 라인으로 구성된 2층 디스플레이 존이 마련된다. 더불어 1460 부츠 포토 존과 포토 부스, SNS 인증 이벤트와 함께 브랜드 한정 기프트가 제공되어 많은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닥터마틴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닥터마틴 온더스팟 한남 팝업을 통해 많은 방문객이 1460 부츠의 다양성, 훌륭한 내구성, 키치한 매력을 직접 신어보고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닥터마틴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이벤트와 행사를 구성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