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킷캣 딸기’는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를 담아 상큼한 풍미와 바삭한 웨이퍼가 어우러진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담은 ‘킷캣 산타’는 귀여운 산타 모양의 초콜릿으로 연말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한국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것으로, 현재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할인점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킷캣 브랜드 관계자는 “한국에서 꾸준히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것은 소비자와 긴밀히 소통하며 킷캣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겨울 한정으로 선보이는 ‘킷캣 딸기’와 ‘킷캣 산타’를 비롯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일상 속 달콤한 휴식을 위한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킷캣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킷캣을 통한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과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킷캣 유랑단’ 캠페인은 사무실, 학교, 편의점, 식당, 공원 등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유랑단이 선사하는 유쾌한 기분 전환의 순간을 재치 있게 담아내며, 캠페인 기간 동안 5백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는 등 많은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신세계면세점, ‘목베개 후드티’ 키크(Keek)와 인천공항점서 두 번째 팝업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1터미널점 탑승동에 트래블 웨어 브랜드 ‘키크(keek)’와 두 번째 팝업 매장을 열었다.
키크는 패션테크 기업 커버써먼이 전개하는 어반 노마드 기어 브랜드로, 베개(‘Pilllow’)와 후드를 결합한 ‘필로우디(Pillowdy)’ 제품으로 2030세대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모자나 카라부분에 공기를 주입해 목베개를 만들 수 있어, 여행 시 편안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신세계면세점과는 앞서 9월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서 첫 번째 팝업 매장을 운영한 바 있다. 베스트셀러 목베개 ‘필로우오(Pillow’O’)’와 목베개를 탑재한 조끼 ‘필로우디 유틸리티 나일론 베스트(Pillowdy Utility Nylon Vest)’ 등을 선보이며 긍정적인 호응과 매출 성과를 얻었다.
이번 키크 팝업 매장에서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UV 경량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와 유틸리티 베스트, 에어(AIR) 기술이 탑재된 신상품 가방 3종 등을 선보이며 여행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보문고 ‘문보장’ 3호점, 잠실점에 15일 오픈
교보문고가 '도심 속 문구 아지트'를 표방하는 문구 전문 브랜드 '문보장' 3호점을 교보문고 잠실점 내에 11월 15일 오픈한다. 문보장은 국내외 엄선된 문구 브랜드와 교보문고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자체 문구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문구 경험을 제공해 왔다.
이번 잠실점은 Ferris Wheel Press, Kunisawa, Makers Cabinet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포함한 총 1,300여 개의 다양한 문구를 만나볼 수 있다. '도심 속 문구 아지트'라는 콘셉트에 맞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잉크, 만년필 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다.
교보문고는 문보장 오픈을 맞아 구매 금액에 따라 엽서, 스티커, 메모패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오픈일인 11월 15일 오후 7시 30분에 카페 공간학에서 <불편한 편의점>,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베스트셀러 표지 작가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반지수 작가의 북토크가 진행된다. 작가의 꿈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