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관계자는 "‘2024 G-STAR SOOP관’은 부산 벡스코(BEXCO) BTC 제1전시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오는 17일(일)까지 무대존과 이벤트존, 스트리머존 3개의 공간을 운영한다"라며 "행사 2일 차인 15일(금)에도 SOOP 인기 스트리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팬 미팅 프로그램과 다양한 게임과 e스포츠 콘텐츠, 버추얼 VR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마인크래프트 SOOPER 어택!’은 현장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SOOP에서 제작한 마인크래프트 탈출맵을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SOOP에서 다양한 e스포츠 대회를 중계하는 최광원 사회자의 진행으로 현장 참가자들의 5분 간의 타임어택 순위를 매겨 최고 기록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특별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어 정오부터는 SOOP 플랫폼에서 재치 있는 입담과 소통 콘텐츠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스트리머 ‘우정잉’의 팬 미팅이 열린다. 우정잉이 직접 팬들과 함께하는 K-POP 댄스 챌린지와 퀴즈쇼를 진행하며, 본인의 애장품과 포토카드, 포스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추첨이 된 참가자들과의 팬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