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철소의 쇳물을 형상화한 현대제철의 캐릭터 ‘용강이’가 탄생했다.
다양한 SNS 캠페인과 콘텐츠 개발 등의 활동으로 철의 가치를 알리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제고해 온 현대제철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자사 캐릭터 ‘용강이’를 공개했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고로에서 나온 용선의 불순물을 제거한 깨끗한 쇳물을 의미하는 ‘용강(鎔鋼)’에서 이름을 따온 ‘용강이’는 제철소의 심장인 고로에서 태어나 직원들과 함께 성장해 왔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제철소의 모든 설비와 공정을 돌보는 수호자로 사람을 좋아해 어떤 자리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프로참석러’로 묘사된다.
‘용강이’의 탄생은 지난 6월 현대제철 CEO 타운홀미팅에서 나온 구성원들의 요청에 대한 응답이다.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평가까지 구성원의 참여로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특히 평가 과정에서 총 3386명의 구성원이 복수의 캐릭터를 두고 투표에 참여해 59.2%의 득표율로 캐릭터가 선정됐다. 또 캐릭터 탄생 비화와 콘셉트, 성격 등 용강이의 스토리를 구축하는데도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담겼다고 현대제철은 설명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용강이를 활용한 각종 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이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며 “용강이는 현대제철의 상징으로, 임직원들의 공통된 정체성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현대제철의 고유한 문화와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현대제철, 소통 강화 위한 캐릭터 ‘용강이’ 공개
기사입력:2024-11-18 18:53:2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9.56 | ▼26.22 |
코스닥 | 708.21 | ▼9.68 |
코스피200 | 330.31 | ▼4.2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742,000 | ▼644,000 |
비트코인캐시 | 626,500 | ▼10,500 |
비트코인골드 | 17,720 | ▼130 |
이더리움 | 4,613,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6,270 | ▼220 |
리플 | 3,774 | ▲19 |
이오스 | 1,133 | ▼9 |
퀀텀 | 4,564 | ▼4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973,000 | ▼573,000 |
이더리움 | 4,622,000 | ▼3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6,280 | ▼190 |
메탈 | 1,790 | ▼31 |
리스크 | 1,473 | ▼36 |
리플 | 3,778 | ▲25 |
에이다 | 1,406 | ▼8 |
스팀 | 377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800,000 | ▼660,000 |
비트코인캐시 | 627,500 | ▼9,000 |
비트코인골드 | 18,400 | ▲600 |
이더리움 | 4,614,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6,240 | ▼130 |
리플 | 3,776 | ▲21 |
퀀텀 | 4,583 | ▼28 |
이오타 | 474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