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서한문은 오는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하는 고교 평준화 지역후기고(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 원서 접수와 학생 배정 방안에대해 중학교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감 서한문에는 ▲선지원 후추첨 방식 배정 ▲단계별 지망 순위 작성 및 배정 방법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 사립고와 평준화 학군일반고 동시 지원 가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세부 내용으로 평준화 지역 고교 학생 배정은 주소지에 따른 근거리배정 방식이 아니며,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최대한 존중하는 ‘선지원후추첨’ 방식을 적용하고 있음을 안내했다.
또한 모집 정원과 지망자 수에 따라 후 순위 배정 가능성도 있다는 점과 학교에서 담임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망 순위를 신중하게작성해줄 것을 학부모에게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서한문 배포로 다음 달 원서 접수를 앞둔 중3 학부모의 경기도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에 이해를 돕고, 학교 지망 순위 작성에 신중을 기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임 교육감은 서한문에서 “경기도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님의 고등학교배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면서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투명한 학생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한문은 고교 평준화 지역 교육지원청과 중학교 누리집에 탑재하며,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