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관계자는 "이날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한 5,543억 원으로 집계됐다"라며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363억 원 개선된 44억 원이었고, EBITDA는 전년 동기대비 357억 원 개선된 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컬리멤버스 개편과 뷰티컬리의 성장, 컬세권 확장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우선 매일 무료 배송 등 장보기 혜택을 대폭 개선한 멤버스의 록인 효과가 컸다. 3분기 월 거래액 중 멤버스 비중은 전체의49%였다. 멤버스 회원이 결제까지 완료한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월 평균 8배 컸고, 평균 객단가는 2배 더 높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