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는 비염 치료제 ‘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사진=일화)
이미지 확대보기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는 옥시메타졸린염산염이 함유된 제품으로, 코막힘 증상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환절기로 인한 급격한 기온과 습도 변화로 코막힘과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 제품이 빠른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제품의 주요 성분인 옥시메타졸린은 코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켜 비충혈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개선하는 비충혈 제거제다. 부비동염,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급성비염)로 인한 코막힘, 콧물 등 증상 완화에 사용하며 빠른 발현 시간과 긴 지속시간이 장점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코비웨이 나잘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 용기로 출시돼 코 점막 안쪽까지 고르게 약물을 분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병당 용량은 15ml이다. 만 7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1일 3회, 1회 2번씩 양쪽 비강에 분무하면 된다.
일화 OTC팀 박태욱 차장은 “최근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지며 코감기와 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간편하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비강 스프레이를 찾는 이가 늘고 있다”며 “빠른 발현 시간과 오랜 지속 효과가 장점인 만큼, 코막힘 증상 완화에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