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랜덤 언박싱 알바’ 이벤트, 이색알바 포토존, 원마일 워크웨어 공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의 메인 테마는 <원마일 워크 클럽>으로, ‘모든 일엔 때가 없다’는 슬로건 아래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근처(1Mile)에서 일할 수 있는 당근알바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당근과 무신사가 협업해 만든 ‘원마일 워크웨어’가 최초 공개된다. 집과 가까운 거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입기 좋은 맨투맨, 목도리, 장갑 등 캐주얼한 의류와 패션 잡화를 통해 동네의 가까운 일자리를 연결하는 당근알바의 정체성을 재치있게 풀어낸다. 원마일 워크웨어는 12월 6일부터 팝업 스토어 현장과 온라인(무신사)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야외에 마련된 당근의 마스코트 ‘당근이’의 대형 벌룬을 시작으로 푸바오 매니저 알바, 겨울잠 알바 등으로 주목을 끌었던 당근알바의 이색 알바를 다시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간단한 짐 옮기기 알바, 강아지 산책 알바 등 당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동네 알바를 테마로 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애니모카 모카버스, SK플래닛과 파트너십 체결
애니모카 브랜드(Anomoca Brands)의 대체불가능토큰(NFT) 브랜드 모카버스(Mocaverse)가 SK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통합 및 서비스 개발 △네트워크 확장 △유틸리티 토큰 활용 등을 목표로 한다.
SK플래닛은 모카버스의 SDK를 활용해 OK캐쉬백, 시럽 등 기존 서비스 내 웹3 이용자 경험을 위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SK플래닛의 본인인증(KYC)이 완료된 이용자를 웹3 생태계로 유입시키기 위해 모카버스 SDK를 SK플래닛의 디지털 생태계에 통합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SK플래닛은 원 풋볼(One Football), 마이애니메리스트(MyAnimeList)와 함께 렐름(Realm) SDK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밖에 SK플래닛은 MOCA 재단의 유틸리티 토큰 MOCA(모카)를 OK캐쉬백, 시럽 등 서비스에서 소비자 유입을 위한 핵심 보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케네스 셱(Kenneth Shek) 모카버스 프로젝트 리드는 “이번 협력은 모카버스 생태계의 발전에 가속도를 더할 것”이라며 “IP와 콘텐츠 문화가 풍부한 웹3의 핵심 시장인 대한민국에서 수 천 개의 가맹점 파트너를 보유한 SK플래닛은 이 미션을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YBM, Microsoft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 평가 'MOS 365' 신규 시험 출시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365 버전을 2025년 1월 1일(수) 출시한다고 26일(화) 밝혔다.
MOS 365는 실무 활용도가 높은 △PowerPoint, △Word, △Word Expert, △Excel, △Excel Expert 5과목을 중심으로 평가 체계를 개편했다. 기존 MOS 2016 버전에 있던 Access, Outlook 과목은 제외되었다.
또한 기존의 Master 자격증을 대신해 MOS Associate와 MOS Expert 자격증으로 새롭게 개편된다. △PowerPoint, △Word, △Excel 3개 과목 취득 시 MOS Associate 자격증이 발급되며, 여기에 △Word Expert와 △Excel Expert를 추가로 취득하여 5개 과목 모두 취득 시 MOS Expert 자격증이 발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