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청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기사입력:2024-11-26 19:11: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으며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단장한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고, 한자 부분인 청(淸) 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담아냈다"라며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해 맑고 깨끗한 청하의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깔끔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았은 청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됐다. 또한 음주문화 변화에 따라 저도주 애호가의 니즈를 반영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2022년 5월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4300만 병을 돌파하며 다양한 음용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55.91 ▼48.76
코스닥 678.19 ▼16.20
코스피200 325.45 ▼6.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288,000 ▼47,000
비트코인캐시 735,500 ▼1,500
비트코인골드 49,510 ▲140
이더리움 5,092,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45,140 ▲60
리플 2,596 0
이오스 1,315 ▼12
퀀텀 5,41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100,000 ▼85,000
이더리움 5,085,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45,080 ▲30
메탈 2,137 ▼3
리스크 1,811 ▲2
리플 2,589 ▼4
에이다 1,503 ▼3
스팀 37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31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734,000 ▼3,500
비트코인골드 49,450 ▼70
이더리움 5,09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4,980 ▼70
리플 2,597 ▲2
퀀텀 5,360 ▼85
이오타 38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