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동절기 최고의 인기 상품 딸기샌드위치의 핵심 원자재인 딸기의 맛과 신선도를 한층 강화한다"라며 "이를 위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산지를 조사하고, 가장 맛이 잘 어울리는 사천, 논산 등의 설향 품종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산지의 수확 시즌에 맞춘 사전 물량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품질 딸기샌드위치를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GS25는 이달 28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한정수량 1천개, 첫 수확 딸기로 만든 딸기샌드위치 판매한다. GS25가 최초로 출시했던 2015년 당시 가격인 2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사전 예약 후, 정식 출시 1주일 전인 12월 4일 희망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내달 11일경부터는 전국 18,000여개 점포에서 2025년 시즌 ‘딸기샌드위치’를 정식 출시해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