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화)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 '제23회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심영주 에스알 부사장).(사진=SR)
이미지 확대보기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해 국내 정보보호 모범 기업에 수여하는 정보보호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정보보호 관리, 기술 우수성 및 기업의 보안 수준 등에 대해 전문 평가위원의 현장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 에스알은 사이버안전센터를 새로 개소해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사이버 공격 징후를 탐지하고, 위험 요소가 포착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사이버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또 사내 정보보호 퀴즈대회, 캠페인, 정보보호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이 정보보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풍부한 정보보호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정보보안 컨설팅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상생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정보보호는 에스알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