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의 궁금증 대신 물어봐 드립니다.’ 영상 소개 화면.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영상은 고객들의 실제 질문 내용에 대하여 경륜경정총괄본부 방윤서 아나운서, 경륜 선수 등이 출연하여 설명하는 영상으로 총 4편으로 구성됐다.
1편은 ‘선수들은 출퇴근하며 경주를 하나요?’로 경주 출전을 위한 입소 장면, 숙소동 시설 소개 내용이 담겨 있고, 2편은 ‘경주 들어가기 전 선수들은 뭐 하고 있나요?’로 선수들의 경주 출전을 위한 준비 과정이 담겨 있다. 또한 3편 ‘경주 중 선수끼리 서로 대화하나요?’ 영상은 경주 중 선수들의 대화 여부와 공정한 경주를 위한 녹음 장비 운용’을 소개한다.
현재 ‘경륜의 궁금증 대신 물어봐 드립니다.’ 영상은 광명스피돔 및 12개 장외지점에서 방영하고 있으며, 경륜·경정의 유튜브 채널인 ‘경륜·경정 SPEED CLUB’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1월 중 공개 예정인 4편은 ‘선수들은 자신의 배당을 대충 예측하나요?’로 배당률 예측과 경주와의 상관관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고객들의 경륜과 관련된 궁금증 해소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 운영 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