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배민커넥트 협력사로 통칭되던 서비스를 신규 브랜드명으로 재정비해 인지도 향상과 함께 참여협력사에 대한 지원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배달업계의 대표적인 상생모델로 평가받는 ‘배민커넥트비즈’는 배달의민족으로 들어오는 배민배달 주문건을 해당 지역 협력사 라이더들이 배달하는 물류 시스템이다.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는 안정적으로 물량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고 기존에 담당하던 가게영업, 배차관리 등 부담에서 벗어나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는 ▲배달의민족의 배민배달 물량을 위탁받을 수 있고 ▲해당 협력사 지역 안에서 효율적으로 배차받을 수 있으며 ▲영업, 관제 등 운영부담이 저감되는 만큼 ▲협력사 운영·관리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배달수행에 따른 비용을 주단위로 정산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우아한청년들은 협력사와의 상생과 배달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도입·강화해 나가고 있다. 매달 이달의 협력사를 선정해 지점운영에 도움되는 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운영 부담을 낮추는 세무, 바이크렌탈 등 제휴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나이키키즈, 어린이 스키복 최초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나이키키즈 스키복을 최초로 출시했다.
올겨울 첫 선을 보인 나이키키즈 스키 라인은 자켓과 바지 두 가지로, 어린이들이 눈 위에서도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삼중 방수 기능과 이중 스트링을 통해 눈을 막아주고 그래핀 라이닝 안감으로 보온성을 높여 추위 걱정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바지 밑단 부분에는 지퍼를 달아 사이즈 조절은 물론 스키 부츠를 신고 벗을 때 편리하다. 스키 고글을 보관할 수 있는 전용 주머니를 포함한 다양한 수납 포켓으로 편의성을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키복은 130~150 사이즈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착용 가능하다. 블루와 바이올렛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세련된 컬러 배색 디자인으로 스키장에서 더욱 스타일리시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한세엠케이는 나이키키즈 스키복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적극 수용하여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겨울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아 스포티한 무드를 강조했다. 지속적인 기능 개발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반영해 스키 라인을 꾸준히 늘려 나갈 방침이다.
◆희망조약돌, ㈜한국메디칼푸드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고단백 균형영양식 전달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이 한국메디칼푸드(대표 장동한)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고단백 농축균형영양식 ‘고단백 미니웰’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 송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영양 부족 상태에 놓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희망조약돌과 한국메디칼푸드는 이번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고자 뜻을 모았다.
한국메디칼푸드는 환자와 고령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및 건강식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메디푸드 기업이다. 이번 후원 제품인 ‘고단백 미니웰’은 어르신을 위해 개발한 소용량 농축균형영양식으로 누적 판매량 1,400만개의 돌파한 한국메디칼푸드의 대표 제품이다. 5대 영양성분이 균형 설계되어 있으며, 특히 환자나 고령자에게 부족하기 쉬운 동・식물성 단백질을 9g 함유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