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OK OF - The Way of Hwayo’는 화요가 바라보는 소주의 역사와 정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원재료인 쌀로부터 시작해 맑고 깨끗한 한 방울의 술을 거두는 고도의 여정, 농부부터 캘리그래퍼까지 한 병의 깊이 있는 술의 탄생에 기여한 인물들과 한국 주류 업계의 판도를 뒤바꾼 화요의 철학과 노하우, 전통주의 미래를 밀도 있게 들여다본다.
첫 챕터인 <CRAFT OF HWAYO>에서는 20년의 노하우와 내공이 집약된 화요의 생산 라인을 관찰하며 화요가 만들어지는 순간을 기록했다. 화요는 작년 12월 제 2공장의 준공을 완료하고 올해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하면서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MIX & SHAKE>에서는 바참(Bar Cham), 빌라레코드(Villa Records), 파인앤코(Pine&co), 오울(OUL) 등 국내·외에서 주목 받는 바에서 선보이는 화요 칵테일과 함께 바텐더들이 부여한 화요의 새로운 정체성을 살핀다.
<HWAYO ON THE TABLE>에서는 세계 유명 레스토랑인 홍콩의 한식구(Hansik goo), 서울의 어슬청담(Aseul cheongdam), 샌프란시스코의 산호원(San ho won), 서울의 홍연(Hongyuan)에서 한식 그 자체로서 빛을 발하는 소주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 외에도 래퍼 최자, 아메리칸 발레 시어터 수석 무용수 서희, 건축가 민성진 등과의 다채로운 인터뷰와 푸드 다큐멘터리 연출가 이욱정, 샘표 우리맛 연구중심 헤드 셰프 최정윤 등 오피니언 리더들이 이야기하는 한국 식문화와 우리 술 이야기를 통해 현시대 한국의 소주와 화요를 바라본다.
◆레고랜드, 겨울맞이 3색 크리스마스 레고 빌딩 콘테스트 개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재미를 더하기 위하여 총 3 가지 콘셉트의 레고 빌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레고랜드는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했던 가족 참여형 ‘레고 빌딩 콘테스트’가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겨울 시즌 한정으로 레고 빌딩 콘테스트를 운영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레고 빌딩 콘테스트’는 3가지의 테마로 진행되는데,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 레고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빌드 콘테스트’가 진행되는데, 브릭토피아 구역의 빌드앤테스트(Build&Test)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해당 구역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주제로 운영된다. 레고 브릭으로 독창적인 레고 트리를 만든 뒤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매일 오후 5시에 그날의 우승자가 발표되며, 우승자의 작품은 레고랜드 빌드앤테스트 공간에 전시된다. 또한, 매일의 우승자에게는 깜짝 레고 선물이 주어진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워킹맘과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글로벌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의 날’에서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GPTW는 전 세계 150개국에서 동일한 글로벌 기준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하고 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설문 조사를 통해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을 결정한다. 설문조사는 글로벌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TI)'에 기반해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핵심 항목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각각 여성 직원과 만 19세에서 34세인 밀레니얼 세대 직원의 신뢰경영지수 평가 결과 80%와 전직원의 신뢰경영지수 평가 결과 20%를 포함해 높은 점수를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또한,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여성 직원의 비율이 전체 직원의 20% 이상이어야 하며, 임원을 제외한 여성 관리자의 비율이 10% 이상이어야 한다. 이와 관련해 멀츠는 GPTW 시상식에서 2023년부터 2년 연속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워킹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