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테마는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로, 다양한 플레이버를 하나의 케이크에 담아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인다.
‘와츄원’은 밀도와 질감이 다른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워터컷(Water Cut, 높은 수압으로 케이크를 정교하게 자르는 방식)’ 기술로 제작되며, 연말 모임과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중앙의 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초코볼과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 케이크 정면의 기차 장식을 당기면 숨겨진 캔들이 나타나는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등으로 디자인 요소에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파티 와츄원’,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등 색다른 디자인의 와츄원과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등 캐릭터 케이크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12월 15일까지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전예약을 하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8000원, 땡겨요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처리퍼블릭, 2년 연속 ACC 주최 '한류문화산업 체험 프로그램' 참여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은 사단법인 아시아사랑나눔(ASIA CHARITY CENTER, 이하 ACC)이 주최하는 한류문화산업 체험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참여,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널리 알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아시아사랑나눔(ACC)은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와 산업을 전파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는 국제교류를 진행하는 단체다.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약 일주일간 태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 각국에서 선발된 대학생이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진행 중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50여 명의 대학생을 본사에 초대해 K뷰티 기업 탐방 및 뷰티 클래스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네이처리퍼블릭은 다양한 색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개인의 퍼스널 컬러 및 트렌드를 반영한 연말 파티 메이크업 등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탕후루 립’ 이라 불리는 ‘허니 멜팅 립’은 글로시한 제형으로 화려한 연말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았다.
◆청소연구소, 국회 ‘저출생 대책 토론회’ 참가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가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저출생 대책 토론회’에 참여하며 가사 및 돌봄 서비스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소득·세액 공제 적용 등 정부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스타트업연구모임 유니콘팜 소속 강훈식, 배현진 의원을 비롯해 생활연구소, 맘편한세상, 휴브리스-돌봄플러스, 당신의집사 등 주요 가사 및 돌봄 스타트업 4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김경선 한국공학대학교 석좌교수(前 여가부 차관,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는 ‘가사 및 돌봄 시장의 미래와 대응 과제’를 주제로 발표하며 “가사 서비스 플랫폼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여성의 경력 단절을 완화해 노동 시장의 성별 격차를 해소하는 등 저출생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