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라며 "각 산업 부문별로 브랜드의 선호도, 구입 가능성, 차별성, 트렌드 선도력, 가치 혁신성 등을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수상으로 △ 정수기 부문 18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라며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등 혁신적 기술을 탑재한 환경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으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100℃의 온수까지 추출 가능해 요리,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 구조의 고급스러운 아키텍쳐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더블케어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